2017 교환학생 (중국 샤먼)

[170219] 교환학생 준비(비행기표, 비자, 유학생 카드)

여행결핍중 2021. 3. 10. 22:23

약 1년 간의 교환학생을 떠나게 되었다.

일단 샤먼으로 가는 비행기표부터 예약.

 

샤먼 항공, 대한 항공 두 항공사가 있는데  

샤먼항공을 통해서 가기로 했다.

대한 항공이 너무 비쌌기 때문...ㅜㅜ

샤먼항공은 저녁 비행기밖에 없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거의 새벽이 다 되어서 도착하기 때문에

하루를 호텔에서 묵어야만 했다.

공항 근처에 있는 호텔 중에 하나로.

씨트립(지금의 트립닷컴)을 통해서 예약.

픽업 서비스도 신청했다.

 

비자 종류

X1

X2

기간

180일 이상(장기유학)

180일 미만(단기유학)

JW202(원본)

O

X

사진

1매

합격통지서(원본)

O

신청서

O

주의사항

복수비자: 무제한 입,출국 가능

(현지에서 30일 이내로 거류증 교환)

단수비자: 1회 입,출국

(중간에 중국을 떠나면 비자 재발급)

중국은 무조건 비자가 필요했다.

여러 종류의 비자가 있는데

내가 받아야 할 것은 학생비자.

학생비자에는 X1, X2 2가지가 있다.

 

그리고 장기 X1 비자를 받으려면 

이 JW202 서류가 필요했다.

 

그러나 비자 신청을 해야 되는데

JW202가 너무 늦게 와서 마음을 졸였다.

진짜 오기 전까지 내가 붙은 거 맞나

라는 의문이 하루에 열 번은 들었다...

출국 2주인가 3주 전에 도착해서

부랴부랴 비자 만들러 ㄱ!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

비자센터에서는 미리 온라인 입력을 하고

가서 만드는 예약 신청이 가능한데

나는 그냥 현장에서 하려고 안 하고 갔다.

복잡하고 귀찮을 뿐더러 그렇게 해도

받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서.

또한, 비자 발급까지 최소 소요 시간이 있어서

화요일까지는 그 주에 나오지만

수요일부터는 다음 주로 넘어가서 받을 수 있다.

난 겨우겨우 신청하고 비자를 받았음.

 

중국은행 서울지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41 영풍빌딩

그리고 중국에 가서 쓸 카드 만들기.

사실 이거는 그렇게 필요한 일은 아닌데

수수료가 적다고 그래서 만들었다.

이 카드 역시 서울에 있는

중국은행 지점에 가서 만들었다.

카드는 미리 만드는 거를 추천.

나처럼 교환 출국 임박할 때 만들면

사람이 몰려서 엄청 오래걸림 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