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일본

[161214 Day 3] 오사카 - 공중정원

여행결핍중 2021. 1. 31. 11:43

 

공중정원 가는 길.

유독 공사하고 있는 곳이 많았는데

역광으로 찍으니까 그 모습마저 느낌 있었다.

 

우메다 공중정원 일본 〒531-6039 Osaka, Kita Ward, Oyodonaka, 1 Chome−1−88 梅田スカイビル

올려다 본 공중정원.

저 위까지 올라간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끝까지.

 

아래서 봤던 그 곳.

 

저번에 올라왔을 때보다 

시간적으로 좀 늦게 올라왔다.

 

그랬더니 하늘이 딱 좋은 빛을 띄웠다.

 

물들어가는 하늘과 색을 입은 구름,

빼곡하게 들어서 있는 수 많은 건물들,

그 수 많은 건물들 중에서 하나,

그 건물에 있는 많은 사람들 중에서도 한 명.

 

내가 품고 있는 고민들은

어쩌면 별 거 아니지 않았을까.

시간이 흘러가면 자연히 해결되지 않았을까.

이런 시답잖은 생각들.

 

이런 풍경을 볼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딱히 우주까지 가거나 생각하지 않아도

참 내가 작은 존재구나 싶다.

 

교토의 모습과는 다르다

고풍적인 느낌을 주던 교토의 풍경과 달리

오사카 시내는 참 현대적이었다.

높게 뻗은 건물들, 거대한 다리들,

건물의 유리에 반사되는 햇빛까지.

 

공중정원 앞에 광장? 같은 곳에

크리스마스 마켓 부스들이 있었다.

일본 음식, 맥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 음식도 팔고 있었는데

이미 라멘 먹고 와서 여기는 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