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일본

[161213 Day 2] 교토 - 긴카쿠지, 헤이안 신궁

여행결핍중 2021. 1. 25. 17:40

긴카쿠지를 가기 전에 먹는 점심.

눈에 보이는 곳으로 들어간지라 

음식점 이름과 위치는 잘 모르겠다 ㅜ

 

그래도 항상 평균 이상은 하는 일본 음식점들!

우동도 카레도 다 맛있었다!

 

지쇼지 2 Ginkakujicho, Sakyo Ward, Kyoto, 606-8402 일본

이 여행 계획을 짤 때 킨카쿠지와 긴카쿠지

둘 중에 어느 곳을 갈까 고민을 좀 했다.

나는 두 군데 다 가봤지만 일행은 처음이니 

둘 중에 한 곳을 간다면 어디가 좋을까 해서.

동선도 긴카쿠지를 보는 게 더 나았고

내 생각에 긴카쿠지가 좀 더 교토스러움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해서 긴카쿠지를 추천.

 

후지산과 물을 표현한 조형물.

 

분명히 전에 봤던 곳이고 익숙한 장소인데 

겨울의 긴카쿠지는 또 다른 매력.

텐류지 정원도 그랬지만

겨울임에도 많이 남아 있는 잎들이 

긴카쿠지의 모습을 화려하게 수 놓았다.

 

킨카쿠지와 긴카쿠지를 비교했을 때

긴카쿠지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

올라와서 내려다 보는 긴카쿠지의 모습이 

킨카쿠지보다 더 기억에 남았기 때문이었다.

 

일본 〒606-8341 교토부 교토시 사쿄구 오카자키 니시텐노초

다음에 이동한 곳은 헤이안 신궁.

 

비 오는 날이라서 색감이 더 진했다.

물기를 머금은 기둥과 지붕이

회색의 바탕과 더 대비되었다.

반응형